마음챙김코칭

마음챙김코칭

교육목적

“ 직장내 감정노동 완화를 통해 에너지 효율 증진 & 업무력 향상 & 자기효능감 증대

프로그램 특징

계층별 역할론을 설정하고 역할에 따른 역량개발의 Needs에 부합하는 교육 솔루션 제공으로 능동적이고 성과지향적 기업문화 정립 유도
일반 강사가 아니라 이론과 실무 경험이 많은 전문인증코치 투입 및 조직 생활 경력이 풍부한 강사들의 효율적 강의 및 지도 실시
간접적 이론이 아닌 직접적 실무형 강의 진행
교육생들의 적극적, 능동적 의지를 유발시키는 참여형 교육 프로그램 진행
교육 이후 실무 복귀 시 즉각적 마인드 변화, 경쟁력 강화를 유도하는 Play형 교육 진행

프로그램 진행 특징

- 강의 경험과 강의 현장 센스가 풍부한 전문화된 강사진들에 의한 체계화된 교육 진행
- 교육대상들의 성향 진단을 통한 맞춤형 교육 Tool 기획·운영
- 교육생들의 교육 집중력 강화 유도 : Think & Feel & Action & Change
※ 교육기재 : PPT, 동영상, 시트지, 전지, 포스트잇, 기타

강사 특징

“ 강의분야별「전문성·노하우」 겸비 ”
Successful Training 가능

강의 진행 특징 I

강의 진행 특징 II

- 설명(Explain)
- 케이스 스터디(Case Study)
- 브레인스토밍(Brain Storming)
- 질의&응답(Q&A)
- 미션 수행(Mission Play)
- 동영상 시청(View)
- 발표(Presentation)
- 피드백(Feedback)

교육프로그램

모듈 소요시간 세부내용 학습방법
스트레스 진단 1H - 분노휘둘림, 분노휘두리기, 분노느끼기 진단과 해석
- 감정노동과 분노의 역학관계이해
- 조직속 개인의 역할론적 감정노동의 이해
강의
실습
스트레스 관점 변화 1H - SR이론을 통한 스트레스의 정의
- 스트레스의 원인과 마음 돌아보기
- 게슈탈트적 스트레스 관점 변환의 이해
강의
실습
마음 보기를 통한 생각의 전환 1H - ABC이론학습으로 Thinking & Action & Emotion 알아차리기
- 인지적 오류에 대한 학습 & 합리적인 사고 역량강화(FT)
- 인지적 왜곡 검증을 위한 Self-coaching
강의
실습
마음챙김 명상을 통한 스트레스 해소 2H - 마음챙김(Mindfulness)의 개념을 이해
- 마음챙김(Mindfulness) 명상 실습 (몸명상,걷기명상, 건포도명상,호흡명상)
- 바디스캔을 통한 신체적 긴장 완화하기
강의
실습
만다라마음나누기 1H - 만다라 작업을 통하여 Here&now 머무르기 실습
- 롤링페이퍼 작업으로 조직원간 마음 나누기
강의
실습